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D-ROM

GD-ROM

GD-ROM (Gigabyte Disk ROM)은 Sega와 Yamaha가 공동으로 개발 한 광학 디스크 매체입니다.

직경은 CD와 동일한 12 cm이지만 기록 밀도를 증가 시키면 약 1 GB의 용량이 달성됩니다.

그것은 Sega의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인 Dreamcast와 비즈니스 시스템 보드 NAOMI / NAOMI 2 / chihiro / Triforce (LINDBERGH, chihiro의 차세대 보드, DVD-ROM 채택)에 채택되었습니다.

GD-ROM 매체의 유형

광디스크 기록 용량

공식화 된 1 GB

Sega, Yamaha 주요 사용처

드림 캐스팅 게임 소프트웨어 아케이드 게임 기판 디스크 지름

12 cm 높은 표준

없음 낮음 표준

없음 템플릿 표시

형식 수정

GD-ROM의 기록 된 표면 : ​​3 종류의 영역으로 나뉘어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있다.

GD-ROM은 1GB 용량을 실현하기 위해 CD-ROM과 다른 자체 포맷을 채택합니다.

엔티티는 멀티 세션 CD-ROM의 두 번째 세션을 고밀도 형식으로 기록하며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안쪽 영역은 음악 CD / CD-ROM (ISO 9660)과 같은 형식이며 드림 캐스팅 소프트웨어의 경우 소프트웨어 등을 설명하는 텍스트 파일이 3 개 있으며 일반 CD 플레이어는 재생이 기록됩니다 [1].

때로는 PC 용 추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내 주부의 용량은 약 35MB이고 CD-DA의 경우 약 4 분입니다

외주는 GD-ROM 전용 고밀도 포맷이며 일반 CD-ROM 드라이브로 읽을 수 없습니다.

외주는 CD에서 10 분 위치에서 시작하여 약 984MB (112 분)의 용량을 갖습니다.

이 영역의 형식에 관해서는, 오류 정정 정보를 감소시킴으로써 데이터 정정 량이 증가되었다는 이론이있다.

데이터는 그 사이의 영역에 저장되지 않으며, 녹음 측에서는 권리 관계의 두 개의 영어 문장이 대신 기록됩니다.

이 영어 문장은 Sega Saturn의 CD-ROM에도 사용되었습니다.

GD-ROM에서는, 판독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스크의 픽업에서의 통과 속도가 증가하는 최 외주부로부터 순서대로 게임 데이터가 기록된다.

즉, 게임 데이터 자체의 크기가 작은 경우에도, 데이터는 최 외주까지 기록된다.

제 2 세션 (고밀도 기록부)의 내주 측은 통상 "0"이 무기한 계속되는 더미 트랙으로 채워지고, 그 후 실제 게임 데이터는 계속된다.

불법 복제와 관련된

이러한 독점적 인 형식을 채택한 이유는 용량을 늘릴뿐 아니라 불법 복제를 방지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러나 Dreamcast 시스템으로 보호되지 않는 CD-R에서 임의의 코드를 실행할 수있는 보안 구멍이 발견되고 직렬 포트 또는 광대역 어댑터를 통한 데이터 전송을 사용하여 GD-ROM에서 CD-R을 전송합니다.

맹렬한.

각주

^ 표준 경고 메시지, Dreamcast, "이것은 게임 데이터가 첫 번째 트랙에 있기 때문에 Dreamcast 용 게임 디스크입니다.

재생하지 마십시오."NAOMI는 "이것은 NAOMI입니다.

Dreamcast 용 GD - ROM 게임 디스크입니다.

Dreamcast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므로 게임 데이터가 첫 번째 트랙에 있기 때문에 게임을하지 마십시오.

"Triforce는"이것은 GD-ROM 게임 디스크입니다.

게임 데이터가 첫 번째 트랙에 있으므로 게임을합니다.

"드림 캐스트는 때로 게임 캐릭터에 의한 전용 경고 메시지를 준비합니다.

"https://en.wikipedia.org/w/index.php?title=GD-ROM&oldid=69065305"에서 가져옴

This article is taken from the Japanese Wikipedia

This article is distributed by cc-by-sa or GFDL license in accordance with the provisions of Wikipedia.

Wikipedia and Tranpedia does not guarantee the accuracy of this document. See our disclaimer for more information.

In addition, This site is simply not responsible for any show is only by translating the writings of foreign licenses that are compatible with CC-BY-SA licens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