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15
FG-15 (일명 DFH-2 AKM Spa B-170)는 HTPB를 태우는 중화 인민 공화국에서 개발 된 회전이 안정한 원위치 킥 모터입니다 [3].
그것은 Toho Kurenai 2 위성 버스를 중국 Hexi Chemical Machinery & Machinery Co., Ltd.
(CASIC의 6 번 연구소로도 알려짐) [4]에 의해 고정 궤도에 소개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FG-15B 선진국
중화 인민 공화국 최초의 비행
1986 년 2 월 2 일 디자이너
중국 Hexi 화학 공업 유한 회사 목적
Apogee kick motor loaded
오래 3 월 3 일 전신
후계자 FG-02
FG-36 상태
생산 완료 고체 연료 추진체
HTPB 케이싱
유리 섬유 조성물 연소실
1 성능 추력 (진공)
40.9 kN (9, 200 lbf) Isp (진공)
289 초 (2.83 km / s)의 전체 힘 제품
1.432 MN (322,000 lbf) 연소 시간
35 초 추진제 용량
505 kg (1,110 lb) 치수 전체 길이
직경 1,489 mm
896 mm (35.3 in) 건조 중량
75 kg (170 lb) 사용
토호 쿠레나이 2 레퍼런스 레퍼런스
[1] [2] [3] 총 정격 무게는 580kg (1,300lb)이며, 추진제는 505kg (1,110lb)이며 연소 후 무게는 75kg (170lb)입니다.
평균 추력은 40.9 kN (9,200 lbf)이며, 특정 추력은 289 초이며 연소 시간은 35 초입니다.
충동은 1.432 MN (322,000 lbf)입니다.
이 엔진은 유리 섬유 포장 케이스, 탄소 / 탄소 노즐 라이닝 재료, 등압 확산 노즐 및 연료의 비파괴 검사와 같은 중국의 일련의 견고한 연료 산업 기술에 의해 출시되었습니다.
초기 생산 코드 FG-15는 DFH-2 버스로 두 번 비행했습니다.
FG - 15B는 DFH - 2A 버스를 사용하여 5 번 비행했습니다.
날짜
발사체
엔진
발사 범위
사명
결과
1984-01-29
3 월 3 일
FG-15
서창 위성 발사 센터
STTW-T1
점화 실패
1984-04-09
3 월 3 일
FG-15
서창 위성 발사 센터
STTW-T2
성공
1986-02-02
3 월 3 일
FG-15B
서창 위성 발사 센터
DFH-2A-T1
성공
1988-03-09
3 월 3 일
FG-15B
서창 위성 발사 센터
ChinaSatSat-1 (DFH-2A-T2)
성공
1998-12-24
3 월 3 일
FG-15B
서창 위성 발사 센터
DFH-2A-T3
성공
1990-02-05
3 월 3 일
FG-15B
서창 위성 발사 센터
DFH-2A-T4
성공
1991-12-28
3 월 3 일
FG-15B
서창 위성 발사 센터
ChinaSatSat-4 (DFH-2A-T5)
점화 실패
중국 Hexi 화학 기계 및 기계 유한 회사
토호 쿠레나이 2
3 월 3 일자 에디션
^ "DFH - 2 AKM".
Astronautica 백과 사전.
2015 년 7 월 25 일에 찾아보기.
^ McDowell, Jonathan.
"5.6.38 : Shanxi AKM".
조나단 우주 보고서.
2015 년 7 월 25 일 조회수
^ a b Norbert Bgügge.
"일부 중국의 고체 연료 항공 우주 모터".
B14643.DE.
2015 년 7 월 25 일에 찾아보기.
^ Harvey, Brian (2013).
"로켓 엔진".
중국의 우주 계획 - 앞으로 큰 도약.
Springer 과학 및 비즈니스 미디어.
P.
97.
ISBN 978-1461450436.
Https://books.google.com.ar/books? id = hZBAAAAAQBAJ & pg = PA 97 & lpg = PA 97 & dq = GF -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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