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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스 EJ 22

윌리엄스 EJ 22

Williams EJ 22는 초경량 제트 (VLJ)를 위해 Williams International에서 개발 한 소형 터보 팬 엔진입니다.

개발

윌리엄스 인터내셔널 (Wilams International)은 1960 년대부터 크루즈 미사일 용 소형 터보 팬 엔진을 생산해 왔으며 1992 년 FJ 44에 일반 항공기 시장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같은 해 NASA는 AGATE (Advanced General Aviation Transportation Experiment) 일반 항공 업계.

1996 년 Williams는 AGATE의 General Aviation Promotion Program (GAP)의 General Aviation Propulsion (GAP)에 참여하여 FJ 44보다 작은 터보 팬 엔진을 개발했으며 뛰어난 연료 소비 효율로 FJX-2로 확인되었습니다.

Williams는 처음에 Bert Ruton의 Scaled Compositz와 Williams V-Jet II (VLJ)와 계약을 체결하여 새로운 엔진을 테스트하고 기술을 시연했습니다.

항공기의 파워는 1997 년 Oshkosh Air Show (영문판)에서 발표되었는데 FJX-1은 Williams 크루징 미사일에 2 대의 유인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FJX-2 엔진의 대부분의 작업은 1998 년에 완료되었으며 초기 프로토 타입의 일부는 다음 해 하반기에 제공되었습니다.

많은 실험 요소들이 FJX-2에 통합되었으며, 생산 공정은 부품 수를 최소화하고, 생산 비용을 줄이며, 바이 패스 비율은 4 : 1이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초기 프로토 타입은 기술적 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실패했습니다.

그러나보다 일반적인 시스템으로 재 설계 한 결과, 엔진은 NASA에서 요구하는 추력 700 lbf (3,100 N)에 부합합니다.

고도 테스트는 2000 년 3 월부터 4 월까지 NASA의 글렌 연구 진흥 시스템 연구소에서 수행되었습니다.

2000 년에 Williams는 FAA에서 승인 한 FJX-2 인 Eclipse Aviation 및 EJ22의 개발에 참여했으며 2002 년 6 월에 Eclipse 500 초경량 항공기가 처음으로 비행했습니다.

새로운 유인 터보 팬 엔진의 개발 기간으로는 결코 존재하지 않았던 짧은 시간이었습니다.

새로운 EJ 22가 장착 된 Eclipse 500의 프로토 타입은 2002 년 여름에 처음으로 날아 왔습니다.

이클립스는 처음에는 FJX-2보다 10 % 더 많은 770lbf (3,400N)의 추진력을 700lbf (3,100N)의 추진력으로 필요로했습니다.

이것은 Eclipse가 요청한 많은 연속 변경 요청 중 첫 번째 작업 일뿐입니다.

EJ 22는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고 Eclipse Aviation의 잦은 변경 요청을 견딜 수 없었으며 2002 년 말에 Williams International은 동맹을 종료했습니다.

개발 및 FAA 인증은 파트너십 종료로 인해 지연되었습니다.

TSFC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EJ 22 터보 팬은 팬, 2 축 압축기 및 3 개의 확장 터빈이있는 3 축 엔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엔진은 Eclipse가 이전에 작업 한 엔진보다 훨씬 복잡해졌습니다.

지상 시험 중 EJ22는 2 년간 개발 과정에서 시동, 과열, 부품 파손 및 보조 장치 고장과 같은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대다수의 문제는 일반적인 개발 계획에서 발생할 수있는 것이므로 Eclipse의 짧은 개발 기간과 빈번한 변경으로 인해 여러 가지 단점이 발생했습니다.

사양

엔진 추력은 팬 직경이 약 15 인치 인 700lbf (3,100N) 등급 중간 바이 패스 (4 : 1 바이 패스 비율) 터보 팬입니다.

총 길이는 41 인치 (1,000mm) 였고, 기본 중량은 85 파운드 였고, 2001 년 3 월 시험에서 EJ 22 초기 엔진 중량은 96lb (44kg)이고 추력 중량 비율은 7.52 [1 ].

주요 압축기는 6 단으로 무게는 단지 1.22lb (0.55kg)였습니다.

[2] 엔진의 윤곽은 3 갱구 유형이고, 3 대의 압축기 및 터빈 모두 축 흐름 유형이다.

지금까지 모든 고압 압축기는 축류 터빈에 의해 구동되는 원심 압축기를 사용하는 기존의 윌리엄스 엔진과는 다른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역류 형 연소기와 혼합 배기가 있습니다.

소스

^ a b Prospero의 일반 항공 추진 (GAP) 프로그램

^ NASA.

"FJ 44 압축기 이미지".

미국 항공 우주국.

2007 년 11 월 21 일에 찾아보기.

EAA 에어 벤쳐 박물관

사진과 함께 NASA GAP 일반 항공 추진 프로그램 최종 보고서

Air and Space Magazine 수없는 작은 엔진

Minijets 웹 사이트 - Williams EJ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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